은자
중국 역사상 가장 큰 경제 성장을 이룩한 명나라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전략 보드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17세기 초 명나라 후기 중국의 일부 지역을 발전시키는 상인 가문의 역할을 맡아 가장 많은 부를 축적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전략게임
인원
2-4명
시간
100-180분
사용 연령
12세 이상
크리에이터
서먼게임즈
해당 프로젝트는 2023년 7월 31일 월요일에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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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워드
은자
은자
0개 참여
2024-02-29
종료된 프로젝트
프로젝트 소개

 

1. 게임보드 1개

 

게임의 중심이 되는 보드입니다. 대부분의 게임 진행이 이곳에서 일어납니다.

 

 

2. 플레이어 개인보드 4개

플레이어가 어떤 행동을 할지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2. 사회기반타일 20개

 

사회기반 달성에 필요한 자원들이 나와 있습니다. 달성시 승정을 얻습니다.

 

 

3. 선박 타일 18개

해외 수출에 필요한 상품들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4. 작물 타일 38개

차, 소금, 면화, 사탕수수, 모시, 대나무와 같은 작물을 나타내는데 쓰입니다. 시장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5. 도시 시장 타일 8개

작물의 수요를 나태나는데 쓰이는 타일입니다.

 

 

6. 공장 타일 16개

특정 원료를 가공하여, 자기, 명주, 정제당, 종이 등을 만들어낼 수 있는 공장을 나타냅니다.

 

 

7. 은주머니 타일 26개

게임에 사용되는 특수 자원으로, 다양한 쓰임새가 있습니다.

 

 

8. 동전 56개

게임 사용되는 화폐로, 특정 수의 동전은 은주머니로 바뀔 수 있습니다.

 

 

9. 불운 타일 16개

식량이 부족한 일꾼마다 1개씩 받습니다.

 

 

10. 주사위 1개

동과 은주머니 교환비율을 결정하는데 사용됩니다.

 

 

11. 목재 큐브 14개

게임에 사용되는 목재 자원을 나타냅니다.

 


12. 석재 큐브 8개

게임에 사용되는 석재 자원을 나타냅니다.

 

 

13. 액션 카드 48장

 

액션 카드를 통해서 이번 턴의 운영 액션의 수와 사용할 일꾼의 수를 정합니다.

 

 

14. 일꾼 말 48개

플레이어는 일꾼을 통해서 선박 적재, 자원 획득, 황제의 정책, 물자 생산, 전장과 사회기반 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15. 상품 큐브 60개

 

상품 큐브는 플레이어의 상품 및 공장이 필요한 원료를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16. 디스크 80개

 

플레이어는 디스크를 사용하여 공장의 소유권과 자기 소유의 대사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17. 물자 타일 32개

물자 타일을 사용하여 정제당, 견직물, 자기, 종기 등을 표현합니다.

 

 

게임 방법 소개

 

게임은 총 4라운드에 걸쳐 플레이 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라운드마다 12장의 액션 카드 중 3장을 플레이하기 때문에 남은 라운드 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각 라운드는 아래의 여섯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보너스 선택과 순서 결정
ⓑ운영 액션과 일꾼 액션의 수행
ⓒ일꾼 부양
ⓓ해결 : 전쟁의 승전보, 자연재해, 사회기반, 황제의 정책, 징세
ⓔ마지막 적재
ⓕ정리 : 동-은 교환 비율 결정, 일꾼 관리, 다음 라운드 준비

 

 

잠정 순서에 따라 각 플레이어는 보너스 1개를 선택하고, 그 보너스와 같은 세로줄에 있는 작물 타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작물 타일 구입은 선택입니다. 구입할 경우, 표시된 비용(동전 1~3개)을 공급처로 지불합니다. 선택했음을 표시하기 위해 선택한 보너스 칸에 자신의 선수 마커를 놓습니다. 선택한 보너스 칸에 따라 이 라운드의 새로운 순서(왼쪽부터 오른쪽)가 정해집니다.

 

운영 액션을 수행하기위해 차례 플레이어는 손패에서 액션 카드를 1장 선택하여, 개인 보드 위에서 선택한 액션 위쪽에 놓습니다. 액션을 수행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즉시 그 액션 카드에 표시된 수의 일꾼 말을, 선택한 운영 액션의 아래쪽에 있는 일꾼 말 배치 칸에 둡니다. 일꾼 액션은 개인 보드 위에서 최소 1개의 칸에 일꾼 말이 있는 경우, 운영 액션을 수행하는 대신 플레이어는 일꾼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선택한 액션을, 놓은 일꾼 수와 동일한 횟수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꾼 부양은 모든 플레이어가 6액션(운영 액션 3회와 일꾼 액션 3회)을 실행한 뒤, 각자 게임 보드 위에 있는 자신의 모든 일꾼 말에게 식량을 주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구역에서 보상을 받지만 세금도 내야하고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위와 같은 순서로 몇 가지 과정을 거쳐 이루어 집니다.

 

선장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한 이 좋은 바라을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긴 항해를 시작하기 시작하기 위한 마지막 적재를 시작합니다.

 

중국을 통치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관리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아래 순서로 얼마의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집니다.

  • 동-은 교환 비율 결정
  • 일꾼 관리
  • 다음라운드 준비

 

 

게임 종료

 

4라운드 종료 시 게임도 끝납니다. 최종 득점 계산 전에 플레이어는 상품 큐브를 매각하거나 사회기반 타일의 수요를 충족시킬 마지막 기회를 얻습니다. 차례 순서대로(그리고 규칙에 따라) 플레이어는 아래를 모두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동점일 경우 그 중 마지막 라운드에서 순서가 가장 빨랐던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자세한 게임 규칙은 규칙서를 참고해주세요

배송일정

23년 07월 : 프로젝트 종료 및 정산

23년 08월 : 프로젝트 작업 진행

23년 09월 : 프로젝트 검수 완료

23년 10월 : 프로젝트 리워드 제작 시작

23년 11월 : 프로젝트 리워드 제작 완료

23년 12월 : 프로젝트 리워드 해상 운동

24년 01월 : 프로젝트 리워드 배송 준비

24년 02월 : 프로젝트 리워드 발송

AS 및 교환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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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 소개

서먼게임즈 소개

 

보드게임 매니아 부르심이 운영하는 보드게임 브랜드 네임입니다. 해외의 재미난 보드게임들을 국내에 소개하고자 2017년도부터 시작하였으며 펀딩을 통해 다양한 해외보드게임을 한글판으로 출판하였습니다.대표적으로 진행했던 보드게임 프로젝트들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보드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