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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스팬 한국어판 선주문
Created by ALG

아름다운 게임, 재미 또한 아름다운 윙스팬을 만나보세요.

보드게임/전략게임 경기도 남양주시  ★ 관심 프로젝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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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소개

1~5인을 위한 새-수집 및 엔진-빌딩 경쟁 게임

윙스팬은 전 세계적으로 찍어내야 하는 물량이 많아 적은 물량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2019년 말에 2판이 생산될 예정입니다. 그때 여유로운 수량으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으며, AS등 알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이노 제공 수량이 적은 것에 대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윙스팬은 1인당 1개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은 조류 관찰자, 조류학자, 연구원, 수집가 등의 조류 애호가로서 뛰어난 능력을 지닌 새를 탐색하고 자신의 야생 보존 지역으로 유인합니다. 한 서식지에 놓인 새들은 서로 연계되어 강력한 조합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각 서식지는 자신의 보존 지역 성장에 다음과 같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모이통 주사위 타워에 있는 주사위를 통해 먹이 토큰을 얻습니다.

• 알 낳기로 알 토큰을 얻습니다.

• 100여 가지가 넘는 고유한 새 카드를 뽑아 자신의 새 수집을 확장합니다.

새, 보너스 카드, 라운드종료 목표, 알, 저장된 먹이, 카드 밑에 놓인 카드를 통해 얻은 점수의 합계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윙스팬의 게임 진행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아래 액션 중 하나를 선택해 수행하면, 자신의 차례가 종료됩니다.

 

카드 한 장 놓기

손에 든 새 카드 한 장을 놓습니다.

 

먹이 얻기

먹이를 얻고 숲의 새 능력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알 낳기

알을 낳고 초원의 새 능력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새 카드 뽑기

새 카드를 뽑고 습지의 새 능력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자신의 차례에 액션은 개인 보드에 행동 큐브 한 개를 놓으면서 수행합니다. 그로 인해 수행할 액션을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행동 큐브를 놓아 해당 칸의 액션을 수행한 뒤 좌측으로 놓인 갈색 새들의 효과를 한 장 씩 발동시킵니다.

1. 행동 큐브를 놓아 모이통에서 먹이 한 개를 가져옵니다.

2. 그 뒤 왼쪽에 놓인 갈색 카드들의 능력을 활성화 합니다.

아래 예시의 카드에서는 공급처에서 무척추동물(ALG애칭: 애벌레) 1개를 가져옵니다.

 
 

같이 생각해 보아요.

만약 갈색 카드 3장이 놓여있다면 액션 수행 후 3번의 활성화로 추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5~7분만 투자하세요.

윙스팬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본영상은 ALG 테스트 플레이 그룹의 땃쥐땟쥐님이 도와주신 영상입니다.

 

본영상은 보드라이프 로빈님의 후원 동영상입니다.

 
 

새의 능력은 세 종류로 나뉩니다.

 
 

▲ 갈색 새의 능력

갈색 새는 자신의 행동 큐브가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한 장 씩 활성화하여 그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홍색 새의 능력

자신의 차례를 끝내고 다음 차례가 오기 전까지 다른 플레이어에 의해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오직 1회까지만)

 
 

▲색상이 없는 새의 능력

이 능력은 새를 놓을 때, 단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새 카드 정보

 
 

추가 능력

 

이 기호는 새가 포식자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기호는 새떼를 이루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새 카드를 이 카드 밑으로 놓는 능력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카드 밑에 놓인 카드마다 게임이 종료될 때 1승점을 얻습니다.

 
 

애드온 [다이스타워]와 [업그레이드 컴포넌트]는 별도의 리워드로 참여해 주셔야 하며, 윙스팬 출고 시 함께 발송됩니다.

해당 상품은 무료로 제공되는 스트레치 골이 아닌 애드온으로, 구매하신 분들께 상품발송 시 함께 발송되는 상품인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윙스팬 게임을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도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 제한이 없습니다. 윙스팬 발송 시 애드온 상품들도 같은 날 발송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alg에서 감사하게도 기회를 주셔서 저도 다이스타워를 하나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윙스팬 본판에서도 비록 종이지만 꽤 테마에 잘 어울리는 다이스타워가 들어 있긴 합니다, 다만 사장님이 기존에 제공된 다이스타워가 크기가 좀 작고, 흔들리거나, 휜다는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인식해서 게이머님들에게 멋진 걸(?) 제안해보자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엉겁결에 주 종목(?)을 벗어나 디자인을 하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윙스팬 다이스 타워의 장점을 1.깔끔한 수납, 2.테마와의 우수한 조합으로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2개의 장점을 모두 수용하는 대신 2가지를 더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일단 당연히 목재로 제작을 진행하고요. 그리고 아름다운 테마를 담은 일러스트로 인쇄를 하려고 합니다. 비용이 올라가지만 그냥 인생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오래 소장할 목적이라면 이렇게 하나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기믹의 적용'입니다. 윙스팬 다이스 타워를 실제 보게 되면 구멍이 2개가 있는데..이 구멍이 사실 아무 역할도 하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더라구요..보통 주사위를 위에서 넣게 되면 아래로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위치 에너지를 가지게 되는데. 이때 회전익 구조(물레방아)를 이용해서 새가 구멍에서 나올 수 있도록 디자인해보았습니다. 재생 에너지 즈음 되려나요? 정말 별건 아닌데.보드게임 입문자들이나 여자친구, 아이들에게 많이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좀 미친 짓거리(?)를 해봤어요. 좀 아쉬운 것은 저번 로렌초처럼 마감이 갑자기 와서, 최종 완성품으로 시연을 못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번주 즈음엔 최종 시연을 올려드리도록 하구요. 잠깐 그전에 샘플로 제작했던 기믹만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동영상 플레이 한번만 눌러주세요.

아래 사진은 최종 이미지인데, 조만간 동영상도 올려놓겠습니다.

*주사위를 하나씩 넣지 않고 몽창 세게 넣는 경우 간혹 주사위가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살살 다루어 주세요. 만약에 걸렸다면 다이스타워를 톡톡 쳐주세요..

 
 

윙스팬 컴포넌트입니다. 과거 리뷰에 남겼듯이 상당히 유려한 아트워크를 가진 작품이라서 선뜻 손대기가 어려웠습니다. 자칫 잘못했다가 원본의 이미지를 깍아 먹을 수도 있겠다! 싶었거든요. 더구나 이미 해외에서도 제품이 나왔기 때문에 좀 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고 싶었습니다. 일단 저는 소규모라서 가능한, 그래서 대량생산 구조에서 보기 힘든 방법을 채택해서 아이디어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기존 윙스팬 개인 액션 마커를 큐브 형태에서 새의 형태로 바꿔 보았습니다. 다만 제가 집중한 부분은 개인에게 주어지는 8개의 새 형태를 모두 다른 모양으로 구현해보았습니다. 설정은 새가 앉아 있다가 날아오르는 연속장면을 실루엣으로 만들었습니다. ‘에니메이션 효과’라고 하는데요, 하나씩 순서대로 보면 잔상이 이어지면서 마치 새가 실제로 '펄럭펄럭~' 움직이는 듯한 효과를 줍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좀 더 생동감을 주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한번 오른쪽 앉아있는 새부터 천천히,순서대로 날개 모습에 집중하면서 시선을 따라가 보세요. 느껴지십니까?

 

로렌초처럼 실크스크린 작업을 할까도 싶었는데 윙스팬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일러스트 이미지가 안 맞을 것 같았습니다. 그냥 과한 묘사보다는 담백하게 처리하는 것이 더 이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실크스크린을 하게 되면 크기를 약간 키워야 하는데 그럼 좀 징그러울 것 같기도 했습니다. 새가 커지면 무서워 지는것 아시죠. ^^:: .특히 모서리 부분에서 인쇄가 벗겨지는 점도 고민되었구요.

 

사이즈는 이 정도입니다. 앙증맞을 정도의 두께감과 면적비율을 고려했습니다.

 

다양한 각도와 시선에서 연출해보았습니다.

 

각 플레이어의 기본색을 톤다운시켜서 윙스팬 전체적인 색감과 일치시켰습니다.

 

다음은 먹이마커들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원래는 다소 얇은 종이 토큰 형태인데요. 저는 이것도 동일한 방법을 적용해서 3가지 형태로 작업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것도 마찬가지로 여럿이 모여 있으면 ‘에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납니다. 벌레도 꾸물꾸물, 생선들도 펄떡펄떡,

종류별로 3개씩 넣으니 총 105개가 되겠네요. 앞서 설명한 개인 액션 마커까지 하면 145개가 될 것 같습니다. ( 2개 더 추가)

 

한번 전체적으로 보겠습니다. 각각의 종류가 혼동되지 않도록 대표적인 특징을 공유한 채 약간씩 모습을 달리해서 통일감이 있으면서도 다채로운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순서대로 애벌레, 물고기, 열매, 곡식,그리고 쥐..

 

이번엔 저도 스트레치 골을 만들어 볼려구요. 첫 번째 500세트가 나가면 선 마커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생각해 본적은 없지만 900개 완판이 되면 더 멋진 걸(?) 연구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하루 되세요.

 
 

1. 규칙서 1권

2. 부록 1권

3. 목표 보드 1개

4. 새받침대 1개

5. 개인 보드 5개

6. 모이통 주사위 타워 1개

7. 점수기록장 1권

8. 새 카드 170장

9. 보너스 카드 26장

10. 알 토큰 75개

11. 목재 주사위 5개

12. 목재 행동 큐브 40개

13. 먹이 토큰 103개

14. 목표 타일 8개

15. 시작 플레이어 토큰 1개

 
 

공동 준비

 

1. 새 카드. 새 카드를 모두 섞어 더미를 만든 후 새 받침대 옆에 둡니다. 그 뒤, 3장을 뽑아 받침대에 앞면으로 올려놓습니다.

2. 공급처. 모든 먹이 및 알 토큰을 공급처에 놓습니다. 이 토큰들은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모이통. 먹이 주사위를 모두 모이통 주사위 타워 입구에 넣어 굴립니다.

4. 목표 보드. 목표 중 사용할 종류 하나를 선택하고 해당 면이 보이도록 게임공간에 놓습니다:

i. 녹색 면: 목표를 이루기 위해 게임이 더욱 경쟁적으로 진행되며, 각 목표에 1위, 2위, 3위 칸이 표시된 면을 사용합니다. 게임의 기본 설정입니다.

ii. 파란색 면: 목표를 이루기 위한 직접적인 경쟁이 줄어들며, 목표를 달성한 개수마다 1점씩 얻는 면을 사용합니다. 게임 입문자에게 적합합니다.

5. 목표 타일. 목표 타일을 보지 않고 모두 섞습니다(양면이므로 주의하세요). 목표 보드의 빈칸 네 곳에 각각 목표 타일 1개씩을 (임의의 면이 보이게) 배치합니다. 나머지 목표 타일은 모두 게임 상자에 돌려놓습니다.

6. 보너스 카드. 보너스 카드를 모두 섞어 더미를 만들고 게임공간에 놓습니다.

 

개인 준비

 

A. 각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이 가져옵니다:

• 개인 보드 1개

• 선택한 색상의 행동 큐브 8개

• 무작위로 뽑은 보너스 카드 2장

• 무작위로 뽑은 새 카드 5장

• 먹이 토큰 5개 (각 종류별 1개씩: ) 게임 중, 플레이어는 각자 손에 든 카드를 공개하거나 비공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B. 새 카드는 5장까지 선택해 가질 수 있으며 나머지는 버립니다. 선택한 카드마다 먹이 토큰 1개를 버려야 합니다. 선택한 카드의 왼쪽 위에 표시된 먹이 토큰을 갖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새 카드 2장과 먹이 토큰 3개, 혹은 새 카드 4장과 먹이 토큰 1개를 갖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카드와 먹이 토큰을 모두 합해 5개가 되게 하여 게임을 시작합니다).

C. 보너스 카드 1장을 선택해 갖고, 나머지 1장은 버립니다. 보너스 카드는 새 카드와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D. 무작위로 시작 플레이어를 선택해 시작플레이어 토큰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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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및 AS 안내

• 해당 상품은 선주문 프로젝트로, 배송 예정일은 전세계 상품이 배송될 때 함께 배송됩니다.

• AS기간은 상품을 받으신 날로부터 90일 입니다.

• 이후 가격은 제조사, 정책, 환율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새알 컴포넌트는 지퍼백에 여러개가 담겨 생산되는 공정에 따라 잔기스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잔기스에 대한 AS가 불가합니다.

• 해당 상품의 일부 카드 및 타일의 이미지 혹은 텍스트가 정확히 중앙에 위치하지 않고 밀려서 인쇄될 수 있으며, 주요 이미지가 완전히 카드 및 타일 밖으로 별려나지 않을 경우 AS가 불가합니다.

• 카드 및 타일에 비닐로 패킹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개봉 시 주의하시어 개봉해 주시기 바라며, 개봉 시 발생한 카드 등의 손상은 AS가 불가합니다.

• 모든 문의 사항은 angrylionCS@gmail.com으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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